야마하 4스트로크 엔진

오랜 세월 축척된 기술과 혁신으로 무장한 야마하 4스트로크 선외기

야마하 4스트로크 선외기에 대한 모든것

야마하의 혁신적인 첨단 기술과 내구성의 상징하는 새로운 디자인

1984년 야마하의 첫번째 4스트로크 선외기 출시 이후 선외기 전체 라인업은 2.5마력부터 350마력까지 그 어느때 보다도 다양한 선택의 폭을 갖게 되었습니다. 나아가, 트랜섬 길이, 틸러 핸들, 리모트 컨트롤 유닛, 그리고 점화 시스템과 같은 옵션 사항을 포함해 야마하는 업계 최다 엔진 조합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야마하는 상업용 엔진 라인업으로서 20마력에서 200마력까지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도 기업 경쟁력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야마하 4스트로크 선외기는 내구성, 경량설계, 그리고 컴팩트한 사이즈를 앞세워 이제까지 2스트로크 선외기의 강점을 계승하여 개발 되었습니다. 또한 친환경적인 엔진 구동방식과 저소음 설계는 야마하 선외기가 세계시장에서 파워와 내구성 뿐만 아니라 자연 친화적 마린 엔진의 진가를 보여주는 일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야마하의 4스트로크 모델은 야마하의 최신 테크놀로지인 VCT(가변 캠샤프트 타이밍), long intake manifolds designs, 블로바이 가스 재 연소 시스템, YDIS(야마하 진단 시스템) 그리고 가변 트롤링 RPM컨트롤 등 수많은 첨단 기술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최신 V6 4.2리터 시리즈 모델에서는 이전 세대 비교 눈에띄는 경량화를 실현하여 보다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혁신적인 발전을 거듭한 결과 배스보트(Bass Boat) 의 VMAX SHO 시리즈 F250C는 미국 국제 마린 제조협회(US National Marine Manufacturers Association)에서 2010년 Coveted Innovation Award를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2011년 야마하는 4스트로크 선외기 외관 디자인에 대한 전면적인 업그레이드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친환경 High-Performance 선외기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구축에 성공적인 역할을 한 바 있습니다.

야마하 4스트로크 선외기 개발, 첨단기술의 혁신과 친환경 마린엔진 개발

새로운 디자인으로 베일을 벗은 최신 2스트로크 라인업

품질 좋은 2스트로크 선외기 제조 기업으로서의 명성을 쌓은 야마하는 최 첨단 기술력으로 마 린 엔진 생산 기술력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과 지지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에 발맞춰 야마하는 보다 친 환경적인 선외기를 만들고자 노력하였고 1990년대에 확산되었던 환경 보호 운동과 함께 배출가스 규제를 포함한 미국의 각종 환경 보호 정책에 동참하게 되었고, 야마하를 포함한 선외기 제조업체들의 친환경 엔진 개발에 더욱 활기가 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정책 이전, 1984년 야마하는 유럽에서 첫번째 4스트로크 선외기인 F9.9A를 출시하였고 그 이후 1992년 F9.9는 수많은 개발 과정을 거쳐 독일과 오스트리아, 그리고 스위스의 국경에 자리한 Bodensee 강에서 사용될 선외기를 대상으로 한 엄격한 환경규제 심의 기준을 통과한 첫번째 선외기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야마하는 DOHC 16벨브로 설계된 인라인 4실린더엔진 F100A를 선보이며 당시 동급 최강의 출력을 자랑하는 4스트로크 선외기를 소개한 기록도 있습니다. 트랜섬 길이와 프로펠러의 타입의 여러가지 종류를 고려했을때 이 엔진은 수많은 보트와의 조화를 이루어 4스트로크 엔진의 뛰어난 활용도의 표폰을 보여주는 사례가 되었습니다.
F100A모델은 고마력 4스트로크 선외기의 시초로서 오늘날 야마하의 최 상위 라인인 F350의 근본이 되는 마린엔진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세상을 놀라게 한 Yamaha의 4사이클 bighorsepower 선외기

4스트로크 선외기에대한 개발이 한창이였던 시기에 고마력 4스트로크 선외기에대한 이미지를 완전히 뒤바꿔 놓은 F225A는 당시 선외기 시장에서 가장 강력한 마력으로 화려한 데뷔를 치뤘습니다. 한편 같은 시기 선외기 시장에서는 200마력을 초과하는 마린엔진의 성공적인 제조는 상당히 어렵거나 불가능하다고 인식되고 있었기 때문에 야마하의 엔지니어들은 더욱 강한 의지를 가지고 개발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F225A는 보다 막강한 출력을 만드는 exclusive combustion technologies 와 V-형 60도 내부 인젝터를 포함해 “In-Bank Exhaust System”이라는 새로운 엔진 레이아웃을 탄생시키면서 보다 컴팩트한 마린엔진을 디자인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야마하는 업계 최초로 V자 뱅크로 배기 파이프를 설계하고 인테이크 시스템을 블락 외부고 위치시키는 최초의 4스트로크 엔진이 되었습니다. 나아가 많은 부품들의 무게와 크기를 감소시키면서 야마하는 보다 작은 사이즈의 엔진에 강력한 출력을 생성하는 마린 엔진을 개발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지금도 현재 진행중인 신 기술 개발과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야마하는 2.5마력부터 최대 350마력의 선외기 라인업을 보유한 명실상부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 선외기 라인업의 유통은 지역과 국가별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품명과 색상, 그래픽 자료 또한 시대별, 생산 라인별로 차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제원과 사양 또한 사전에 예고 없이 변경 또는 생산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사요하기에 앞서 올바른 사용을 위해 항상 사용자 메뉴얼을 잘 읽도록 하여주십시오.